게임 기반 O2O 플랫폼 기업 펀플웍스(대표 김현)가 전국에 있는 판매제휴PC방 관리를 돕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
펀플웍스는 ‘펀플스토어 판매제휴PC방’의 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펀플사장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펀플사장님’은 실시간 ‘상품 주문’ 및 ‘배송 확인’, ‘월 별 / 상품 별 정산 서비스’, ‘월 별 이용 분석 리포트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펀플사장님’이 정식 출시됨에 따라 전국 2천여 개 ‘판매제휴PC방’의 편의성 향상과 함께 신규 가입 매장 확대에도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기존 매장에서 직접 관리해야 했던 서비스들을 모바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관리할 수 있어, 신규 가입자들의 접근성이 좋아졌다는 것이 펀플웍스의 설명이다.
또한 펀플웍스는 다년 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상품 개발 및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사용자들’과 ‘판매제휴PC방’, 양 측 모두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라북도 전주에 위치한 PC STORY 김결 사장은 “PC방은 24시간 영업을 하지만 정작 오너가 매장에 계속 상주할 수 없는 상황에서 ‘펀플사장님’의 출시는 가뭄에 내린 단비와 같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펀플웍스 김현 대표는 “‘펀플웍스’는 ‘판매제휴PC방’이 단순한 거래처가 아닌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은 물론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해 서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