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 2019-05-31 18:48:36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31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 신' 코너를 통해 '연 매출 12억! 왕대통찜' 맛집이 소개됐다.
경기도 하남시 서하남로390번길(춘궁동)에 위치한 '천지해 왕대통수라찜'이 이날 '연 매출 12억! 왕대통찜'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엄청난 길이의 대나무통 안에 삼겹살, 소꼬리찜, 도가니수육, 양념목살, 순대, 소시지, 전복, 문어, 새우, 연어, 오징어, 골뱅이, 대왕오징어, 칠면조, 오리, 닭 등총 22가지의 육해공 메뉴가 총집합해 나오는 순간부터 감탄을 자아내고, 두껑을 여는 순간 인증샷을 찍을 수 밖에 없는 놀라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가장 중요한 대나무는 한반도 남부 지역이 산지로 가장 굵고 단단한 재료라는 '맹종죽' 품종을 공수해 성인남성의 키를 훌쩍 넘어가는 약 2.6미터의 길이로 잘라 주고, 절반을 가른 대통에는 톱밥이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씻어서 준비시킨다. 여기에 음식을 담은 대나무통을 위해 군고구마통에서 착안한 전용 가마를 제작해 참숯만으로 450~500도 이상의 온도에서 2시간 동안 쪄내고, 재료의 종류에 따라 열이 적절하게 퍼지도록 배열도 신경 쓰고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