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 2019-07-09 18:14:53
(오늘방송맛집) 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 코너를 통해 '속 좁다고 무시마라, 밴댕이의 참맛' 편이 소개됐다.
인천광역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길에 위치한 '섬마을 민박 식당'이 이날 '밴댕이회&밴댕이회무침'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이번 주인공은 여름이 되면 살이 올라 고소한 맛을 내는 밴댕이되시겠다~ 밴댕이가 유일하게 나는 곳은 바로 하루에 두 번만 배가 다닌다는 인천 강화도의 작은 섬, 볼음도! 인천 강화군 외포리 선착장에서 1시간 30분간 배를 타고 들어가야 만날 수 있는 데~ 민간인통제구역인 볼음도에서는 경운기를 타고 바다에 나가서 밴댕이를 잡는다는데~ 갯벌에 말뚝을 박아 그물을 설치하고 밀물에 따라 들어온 밴댕이를 썰물에 잡는 전통조업방식이란다!
이렇게 잡은 밴댕이는 배를 타고 강화도로 나가는데! 배를 타고 강화도로 나가는 도중 소갈딱지가 작아 성질이 급해 바로 죽기 때문에 볼음도에서만 유일하게 살아있는 싱싱한 밴댕이를 맛볼 수 있다는데! 방금 잡은 뱃살에 기름기가 올라 고소한 밴댕이회와 새콤달콤 밴댕이회무침 맛은 과연? 한별이의 오늘저녁 뭐 먹지에서 밴댕이의 참맛이 공개된다! 개봉박두!!!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