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주식회사는 최근 도쿄 라인 컨퍼런스에서 발표 ‘라인페이(LINE Pay) 카드’가 발급 개시 3일 만에 일본 현지에서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라인페이 카드는 가입비와 연회비 없이 라인페이를 활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선불 카드다. 라인페이 카드는 글로벌 카드사 JCB와 제휴를 통해 선보이며, 라인페이 적립금을 전 세계 3천만 개에 달하는 JCB 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카드 결제액의 2%는 라인 포인트(LINE Point)로 재적립돼 라인스토어에서 라인 스티커, 테마 등 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라인페이 카드는 현재 일본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브라운 및 화이트, 블랙, 컬러 등 네 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3일동안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디자인은 역시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이었다.
라인 관계자는 “라인페이 카드를 통해 라인페이 서비스가 일본 이용자들의 일상 생활 속에 더욱 깊이 스며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일본에서 가장 편리하게 사용되는 핀테크 서비스로 라인페이를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라인 제공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