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SPC그룹, 온오프 결제 및 포인트 혜택 제휴서비스 시작

입력 : 2016-08-24 08:54:4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온라인쇼핑몰인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브랜드를 보유한 SPC그룹과 함께 고객 편리 증진을 위해 스마일페이와 해피포인트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베이코리아는 간편결제서비스 스마일페이를 SPC그룹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해피포인트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은 양사가 각자의 결제와 포인트 서비스의 강점을 합쳐 고객들에게 더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
 
이로써 온라인 간편결제서비스인 스마일페이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게 됨은 물론 결제와 동시에 해피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결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해피포인트앱을 실행시켜 포인트 바코드 화면에 생성되어 있는 스마일페이 결제탭을 선택하면 본인 명의로 등록된 스마일페이 결제수단이 연동된다. 스마일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생성되는 바코드를 이용해 결제하면 된다.
 
현재 해피포인트앱 스마일페이에서는 현대, 외환, 하나, 롯데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제휴 카드가 늘어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먼저 서비스가 시작됐으며, iOS도 금주 내 업데이트 된다.
 
서비스 이용 가능한 매장은 파리크라상,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패션5, 라그릴리아, 퀸즈파크 등이며, 파리바게뜨 외 기타 브랜드까지 확대된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SPC그룹과 서로의 강점을 살리는 여러 협업 중의 하나로 스마일페이와 해피포인트 제휴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양사의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이베이코리아 제공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 (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