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삼성전자와 동남아 시장 공략 MOU 체결

입력 : 2017-02-27 08:39:57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사진=SK플래닛 홈페이지

SK플래닛과 삼성전자가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플래닛과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은 27일 싱가포르에 위치한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 사무실에서 ‘동남아 지역 E커머스 협력’ MOU를 체결한다.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11번가에서 삼성전자 디지털 제품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협력한다.
 
이번 MOU 체결로 삼성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현지 온라인 유통 채널 11번가를 확보하고, 11번가는 제품 판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을 구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 동남아 각 국가별 11번가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해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단독 상품, 선 판매, 가격 할인 등 마케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빠른 배송 및 무료 설치 등의 전문 서비스로 독보적인 쇼핑 환경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그 동안 국내 11번가에서 삼성전자 가전 및 디지털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협력을 이어 왔다.
 
따라서 이러한 국내 11번가와 삼성전자 협업을 통한 판매 노하우가 동남아 시장으로 전파되어 국산 제품과 서비스가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시너지가 창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플래닛 관계자는“국내에서 11번가와 삼성전자가 효율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창출한 성공 스토리를 해외 사업장에도 전수할 수 있는 전략적인 협력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