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림 기자 hyerimsn@busan.com | 2025-09-08 11:34:24
부산 시내 공원과 정원, 반려 문화 관련 정보를 통합 플랫폼 ‘부산의 공원’ 누리집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부산 시내 공원과 정원, 반려 문화 관련 정보를 통합 플랫폼 ‘부산의 공원’ 누리집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부산시는 공원, 정원, 산림녹지, 반려 문화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인 ‘부산의 공원’ 누리집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누리집은 그동안 분산돼 있던 부산 시내 공원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시민 누구나 15분 도시 생활 속에서 공원 녹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여가 프로그램을 확인·신청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지역·유형별 공원 검색 △지방 정원·민간 정원 등 정보 △도시 숲·휴양림·수목원 등 산림 자원 현황과 이용 방법 △반려문화공원·반려견 놀이터·동물등록제·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 등 반려 문화 관련 종합 안내 등이다.
행사와 프로그램 예약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 7월부터 시내 8개 공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산한 공원’ 여가 프로그램도 다음 달 누리집을 통해 사전에 예약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부산의 공원’ 누리집을 통해, 시민 누구나 공원과 숲, 반려 문화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안철수 푸른도시국장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공원과 숲을 찾고,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과 반려 문화 공간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