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이 15일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응원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굿닥은 자체 의료정보 콘텐츠인 굿닥캐스트를 통해 수능을 앞두고 긴장하고 있을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선보였다.
응원 메시지 작성에는 의사들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고 굿닥은 설명했다. 참여한 의사들은 선배의 입장에서 모든 수험생들이 후회 없이 실력을 발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메시지는 ‘수능 핵대박’, ‘소원이 이루어지길’, ‘그 동안의 노력에 찬란한 꽃길만이 펼쳐지길’ 등 총 3가지다.
굿닥은 수험생들의 응원 아이템으로 자주 활용되는 부적 형태로 메시지를 표현했다. 스마트폰 규격에 맞춰 디자인해 배경화면으로도 지정할 수 있게 했다.
수능 당일 활용할 수 있는 ‘수능 지압법’도 소개했다. 수능 지압법은 오랜 시간 집중 시 발생할 수 있는 어깨통증, 눈의 피로, 두통 등을 완화시켜주는 간단한 자가 지압법으로 구성했다.
굿닥은 “일생의 중요한 순간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응원의 기운을 받아 모든 수험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내기를 기원하다”고 말했다.
남유정 인턴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