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 2019-05-15 19:39:32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15일 저녁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여행본능, 섬' 코너를 통해 '차로 떠나는 섬 여행, 신안 암태도!' 편이 소개됐다.
신안군 암태면에 위치한 암태도와 추포도는 7.24km의 천사대교가 개통하며 한 시간 걸려서 가던 뱃길을 대신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덕분에 암태도에 있는 벽화가 집 안에 심어진 동백꽃과 조화를 이루며 관광객들을 먼저 맞이하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가 넘치는 승봉산 등반은 힐링로드 코스로 불리는데, 산 기슭에 위치한 노만사는 신안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로 들어올렸을 때 소원을 이뤄준다는 신비한 바위가 있다. 또한 이끼를 타고 내려오는 노만사 약수터의 물은 자연 정수된 물이 만병통치약으로 통한다.
해발 345미터 승봉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절경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꼽히고, 섬마을에 있는 '몽돌바다 캠핑장'에서는 갯고동 등 돌 틈 사이에 숨어있는 보물을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고, 비싼 몸값 자랑하는 물고기도 낚시할 수도 있다.
하루 두번 열리는 바닷길로 바로 옆 섬인 추포도로 건너갈 수 있는데 갯벌에서 칠게를 잡을 수도 있고, '추포어촌체험마을'을 통해서는 미리 설치된 그물을 수확하면 황금어장이라는 별명에 걸맞는 다양한 어장을 만날 수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