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방송맛집] 20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국수의 신(神)' 코너를 통해 '3월 바다의 맛! 生生 별미 국수 - 탄산수 광어회국수'편이 소개됐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서현북로(가경동)에 위치한 '류창희국수'가 이날 '탄산수 광어회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봄철 입맛 제대로 살려줄 상큼한 물회 국수가 있다. 매일 수산시장에서 활어로 받아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는 광어회가 들어간다. 매콤한 양념장은 백김치 국물과 고춧가루, 고추장을 넣어 만든다. 양념장 맛 살리고 시원한 맛을 내는 물회 육수에는 세종시 전의면에서 매주 직접 길어오는 탄산수를 사용한다. 탄산수에 사과, 배, 파인애플, 생강, 마늘, 양파를 넣어 채소 육수를 낸다. 탄산수 육수의 톡톡 튀는 맛이 회와 면발의 식감을 살려준다.
감칠맛 나는 면발에도 특별한 비법이 있다. 무, 대파, 고추씨를 우려낸 육수를 이용한 반죽을 사용해 면발 자체에 맛을 낸다. 다양한 비법으로 손님들 입맛 사로잡은 물회 국수는 상상도 못 한 이색 짝꿍 메뉴로 입소문이 났다고 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육즙이 살아있는 수제 버거다. 물회 국수의 매콤한 맛을 줄여주는 달달한 맛과 담백한 고기 패티가 환상의 궁합을 이루고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