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유저 편의성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메소(게임머니)를 사용한 1대1 유저간 거래를 도입하고, 아이템 거래소 ‘블랙마켓’의 거래 수수료 하향 조정, 아이템 즉시 등록 등의 개편을 통해 거래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를 위한 PvP(Player vs Player) 규칙을 개선하고, 공정성을 부여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이번 PvP 개편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3월 20일까지 ‘봄맞이 길드 대항전’을 개최한다.
지정된 시간 동안 50레벨 이상의 길드원이 3명 이상 접속해 있으면 길드전을 즐길 수 있으며, 길드 순위 상위 10개의 길드원에게는 왕관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17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 시 ‘바니바니 코인’을 지급하며, 코인을 사용해 ‘럭키스핀’을 돌리면 장신구와 물약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돌려 돌려 럭키스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보스 몬스터 ‘카트반’을 사냥할 경우 ‘푸른별’과 ‘붉은별’을 3배로 제공하고, ‘그리핀’, ‘그리피나’, ‘호루스’, ‘카트반’을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닭날개 모양의 ‘양념반 카트반 날개 튀김(포션)’과 ‘양념반 카트반 치킨 쿠폰’을 지급한다. 치킨 쿠폰을 획득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사진=넥슨 제공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