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자치부와 함께 30일까지 ‘제 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에서 지역별 우수 농수산물을 선보이는 온라인 박람회로 전국 지자체,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등 총 128개 단체의 1만여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G마켓에서는 김포농식품가공영농조합의 마미스트 쌀강정, 강원도 속초수협의 활 홍게를 판매한다.
또한 신선식품 프로모션인 ‘G마켓이 간다’와 연계해 대표 김장 재료인 해남 절임배추를 선보인다.
여행상품으로는 ‘경북 청송과 안동의 1박 2일 명품여행’, ‘파랑새투어 전주한옥마을 자유여행' 등이 있다.
옥션에서는 ‘창녕 햅곡 농사꾼쌀'과 ,‘전남 신안 천일염’등이 판매되며 ‘충남 서산 해미읍성 가을여행’상품도 구매 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우수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는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은 1만명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3000명에게는 ‘비락식혜 e쿠폰’을 증정한다.
옥션은 1000명의 고객에게 ‘설빙 인절미 팥죽 e쿠폰’을 제공한다. 추후에 고객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지방자치단체에는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는“지자체-마을기업-사회적기업들의 온라인-모바일 홍보와 판로를 확대할 수 있고, 고객들은 각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bstoday@busan.com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