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 2019-07-09 18:32:22
'생방송 오늘 저녁' 68년 전통 초마면-유니짜장-금사오룡해삼, 인천 신흥동 신일반점…베테랑vs루키(오늘방송맛집)
(오늘방송맛집) 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베테랑 vs 루키' 코너를 통해 '초마면-유니짜장-금사오룡해삼' 맛집이 소개됐다.
인천 중구 서해대로464번길(신흥동2가)에 위치한 '신일반점'이 이날 '68년 전통 초마면-유니짜장-금사오룡해삼'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인천 중구, 이곳에 3대째 내려오는 중화요리 전문점이 있다! 68년째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중국집의 주인장은 중국 산둥성 출신의 40년 경력 유방순(61) 씨다. 중국의 3대 음식점에서 일하며 정통 중화요리의 비기를 고스란히 전수받은 방순 씨. 그의 음식점에서는, 개운하고 감칠맛 나는 하얀 국물 자랑하며 짬뽕의 시초라 불리는 ‘초마면’과 고기를 갈아 만들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유니짜장’ 등 쉽게 맛볼 수 없는 진짜 중화요리만을 취급하는데. 그뿐만 아니라 해삼소에 으깬 새우살을 가득 넣어 만들어, 귀한 손님에게만 대접한다는 고급 요리, ‘금사오룡해삼’까지! 베테랑 요리사의 세월과 손맛이 담긴 정통 중화요리의 세계를 만나본다!!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