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MOU 체결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자동차 대체 부품 인증기관인 (사)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유통 활성화와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자동차 부품산업 발전 협력, 인증부품의 온?오프라인 연계 유통 환경 구축, 인증제도 확대를 위한 홍보 및 업체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대체부품 인증제도’는 국내 부품 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정부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수입차를 포함한 국산차 등 모든 자동차 수리 시 비슷한 성능을 가진 국산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가 부담하는 수리비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옥션 나영호 운영전략실 상무는 “이번 협약으로 인증된 자동차 부품을 온라인을 통해 유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늘어나는데다 자동차 수리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부품만 구매하면 지정된 정비 센터에서 장착까지 받아볼 수 있는 ‘옥션 독일부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옥션 독일부품’은 BMW,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 등 독일 수입차 순정 부품 구매부터 정비?장착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전문관으로 차량등록증에 나와 있는 차대번호 혹은 차종을 검색하면 부품 정보를 알 수 있다.
사진=옥션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