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업 넥슨의 지주사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자사의 소셜 영어학습 앱 ‘캐치잇잉글리시’가 아프리카TV 인기 BJ 디바 제시카와 함께 MCN(멀티채널 네트워크) 영어학습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아프리카TV에서 ‘제시카의 색다른 영어교실’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는 BJ 제시카는 애청자 36만, 누적시청자 3천996만명을 보유한 영어학습 1위 BJ다. 2015 베스트 BJ에도 선정된 바 있다.
캐치잇잉글리시와 함께하는 방송은 오는 3일부터 4개월간 월요일과 수요일 밤 10시부터 12시 사이, 20분씩 진행된다.
BJ 제시카는 게임형식으로 구성된 캐치잇잉글리시의 초급용 콘텐츠인 ‘시작하기 생활영어’ 편을 시청자들과 함께 풀면서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문장들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아프리카 TV내 ‘제시카의 JBS’에서 시청 및 참여 가능하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디바 제시카 채널 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캐치잇잉글리시 개발을 총괄하는 엔엑스씨 최원규 PD는 “캐치잇잉글리시와 BJ 제시카 모두 쌍방향 소통이 어려운 인터넷 강의나 책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요즘 젊은층에게 새로운 영어학습 방법을 제안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그동안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영어가 보다 즐겁게 학습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캐치잇잉글리시는 덩어리 문장학습법을 활용해 영어 문장을 통째로 외울 수 있게 도와주는 모바일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진=엔엑스씨 제공
비에스투데이 류세나 기자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