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김상혁 기자] 배우 전지현이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9일 오후 서울 국극장 해오름 극장에서는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전지현은 가수 이문세, 이용, 영화제작자 겸 투자자 정태성, 성우 이선영, 모델 김광수, 음반제작지 이호연 등과 함께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임신 7개월의 무거운 몸을 이끌고 시상식장에 온 전지현은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많은 관객,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한류에 이바지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문세 역시 감사의 뜻을 전하며 "30년 이상 국민을 위해서 음악과 공연을 했다는, 오래한 일에 대한 칭찬이 아닌가 싶다"고 겸손을 보였다.
이와함께 배우 오달수, 박신혜, 이종석, 최정원, 가수 아이유, JYJ, 김종국, 코미디언 김학래가 국무총리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오달수는 "영광스러운 상을 주신 심사위원 및 관객들께 감사드린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대학로에서 땀 흘리고 있을 후배 배우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며 후배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이 밖에 가수 걸스데이, 박현빈 등 8팀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은관문화훈장에는 이덕화 등 3명, 보관문화훈장에는 노라노 등 3명이 수상했다.
다음은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명단이다.
◆문화훈장(6명)
은관(3명) 이덕화 이성희 故남성남(이천백)
보관(3명) 남일해(정태호) 노라노(노명자) 이희우
◆대통령표창(7명)
전지현(왕지현) 이문세 이용 이선영(이영희) 김광수 정태성 이호연
◆국무총리표창(8명)
박신혜 오달수 이종석 최정원 김종국 아이유(이지은) JYJ(김재중, 박유천, 김준수) 김학래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8명)
박현빈 소찬휘(김경희) 걸스데이(박소진, 김아영, 방민아, 이혜리) 조영수 박영용 옹알스(채경선, 조수원, 최기섭, 조준우) 배윤정 박윤희
사진=네이버 V앱 방송 캡쳐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