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 2019-07-15 19:00:00
1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밥상자' 코너를 통해 '여름만 되면 핑핑! 어지럼증 잡는 도깨비 방망이' 편이 소개됐다.
건강에 대한 고민을 ‘음식’으로 해결해주는 시간! ‘음식이 보약이다, 약이 되는 밥.상.자!’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요즘, 이맘때면 찾아오는 건강 불청객이 있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만 서면, 세상이 핑핑~ 바로, 여름철 어지럼증인데. 신체의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며 땀으로 수분을 뺏기고, 이는 곧 탈수 현상으로 이어져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지만 단순히 더워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만만하게 봤다간 큰코다친단다. 어지럼증이 계속되면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 뇌졸중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 그렇다면 이 어지럼증,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 해결을 위해 밥상자가 출동했다.
이번 주 밥상자 안을 가득 채운 음식은 바로, 여름 제철 식재료 여주! 도깨비방망이를 쏙 빼닮은 여주는, 일반적으로 당뇨에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데. 알고 보면 여름철 이만한 보양 재료가 없단다.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장기의 열을 내려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갈증을 해소해주는 작용을 해 탈수 증상도 막아줄 수 있다고. 하지만 특유의 쓴맛 때문에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즙을 내먹는 경우가 일반적! 과연 요리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그래서 준비했다! 쓴맛도 잡고, 여름철 어지럼증도 잡는 밥상자만의 특별 레시피!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돼지고기로 속을 꽉~ 채운 ‘여주 순대’부터 간단하면서도 영양은 듬뿍 담은 ‘여주 영양밥’까지! 약이 되는 밥상자에서 여름철 어지럼증 잡는 도깨비방망이, 여주 요리를 소개한다.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