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방송맛집) 2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대박청춘' 코너를 통해 '내 청춘 닭에 걸었닭! 누룽지 화산 통닭' 편이 소개됐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전로10번길(부전동)에 위치한 '낭만장작'이 이날 '누룽지 화산 통닭'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부산광역시 서면, 입소문 자자하다는 이상화(37) 씨의 누룽지 통닭 가게. 대표메뉴는 누룽지 화산 통닭. 화산처럼 시뻘건 양념이 통닭과 맛의 찰떡궁합 이룬단다. 고춧가루와 마늘의 황금비율로 맛있게 매운 양념이 탄생한다. 생닭의 속을 찹쌀과 감초로 채운 다음, 잘 숙성된 참나무 장작으로 약 2시간 구워낸다. 그러면 기름기 쫙 빠져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통닭이 탄생한다. 그리곤 통닭 속에서 잘 익은 찹쌀을 센 불로 달군 돌판 위에 얇게 펴주면 쫄깃쫄깃한 찹쌀 누룽지도 완성된다. 무더운 여름밤 맥주 안주로도 최고라, 한 번 이곳을 찾은 손님은 자연스레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단다.
게다가 이곳에선 총 9가지의 다양한 누룽지 통닭을 맛볼 수 있는데, 파채가 듬뿍 올라간 누룽지 파 콘치즈 통닭도 인기다. 통닭의 인기에 2호점까지 오픈, 승승장구 중이다. 스무 살부터 오직 치킨으로 돈을 벌었다는 상화 씨. 치킨 회사에서 근무 하며 기본기를 다지고, 닭강정, 닭볶음탕에 이어 누룽지 통닭까지! 오직 청춘을 닭에 걸었다. 그 덕분일까. 연 매출 3억의 주인공이 됐다는데~ 그의 도전은 계속된다.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