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더 올라 따뜻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따라서 낮 동안에는 포근하겠지만 일교차가 10도 가까이 벌어져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대기 정체로 인해 수도권과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오전까지는 '다소 나쁨' 단계를 보이겠지만 오후부터는 대기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대부분의 지역이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단 강원영서, 충북, 경북 내륙지역은 오후 들어 농도가 감소했다가 저녁에 다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내일과 모레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부산 7도, 인천 3도, 춘천 -1도, 강릉 7도, 청주 2도, 대전 2도, 광주 3도, 대구 4도, 제주 7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부산 20도, 인천 11도, 춘천 15도, 강릉 17도, 청주 15도, 대전 16도, 광주 17도, 대구 16도, 제주 16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사진=부산일보 DB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 (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