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호 기자 psh21@busan.com | 2025-11-03 16:39:27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지난 1일 부산 남구 문현동 BNK부산은행에서 ‘레드 아너스’(Red Honors)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등록헌혈회원(ABO Friends)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대전에 이은 세번째 토크 콘서트로 올해 3회 이상 헌혈에 참여한 헌혈자 400여명이 초청됐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는 ‘실패를 두려워하는 당신에게, 작은 도전이 만드는 거대한 변화’라는 주제로 나영석 PD가 강연을 했고, 헌혈 홍보대사인 조충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다.
다회 헌혈자 및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위한 감사패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혈액관리본부장 명의의 감사패는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윤태한 의원과 다회 헌혈자 이창수(헌혈 448회) 씨, 부산진구의회 최정웅 의원, 김해시보건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광역시협의회에 전달됐다.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 최인규 원장은 “ABO Friends는 매년 혈액수급 위기 극복에 기여하는 우리의 영웅”이라며“ 앞으로도 ABO Friends를 위한 혜택 및 예우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