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시대 … 액션캠·촬영용 드론이 뜬다

SNS 브이로그 콘텐츠 인기에
관련 기자재 시장도 함께 커져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 2025-02-12 18:27:43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드론·액션캠 전문 브랜드 ‘디제이아이(DJI)’에서 드론을 시연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드론·액션캠 전문 브랜드 ‘디제이아이(DJI)’에서 드론을 시연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부산에서 회사를 다니는 이 모(32) 씨는 최근 액션캠을 구입했다. 여행이나 취미활동 등의 일상 생활을 영상으로 찍어 SNS에 업로드하기 위해서다. 이 씨는 “소소한 일상을 기록용으로 남겨두고 싶어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액션캠을 구입했다”면서 “유튜브 등을 통해 영상 편집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차근차근 영상을 올려보려 한다”고 말했다.

최근 영상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이른바 ‘브이로그’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액션캠이나 촬영용 드론 등의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거창하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지 않더라도 영상 길이가 짧은 유튜브 ‘숏츠’나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 등의 영상을 기반으로 한 SNS 등에 일상을 기록하는 것이 익숙해지면서 이를 찾는 수요도 늘어나는 것이다.

특히 촬영용 드론의 경우 비용이 비싼 데다 조종이 쉽지 않은 탓에 과거에는 전문가들이 주로 이용했는데, 최근들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문용 제품 등이 크게 늘어나면서 이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작은 크기로 휴대가 편리할 뿐 아니라 헬멧, 차량 등에 부착해 쓸 수 있거나 수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액션캠의 매출도 덩달아 급성장하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매출 집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드론·액션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들어서는 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으며,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해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계절을 앞두고 할인 행사 등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에 위치한 드론·액션캠 전문 브랜드 ‘디제이아이(DJI)’는 14일부터 28일까지 인기 제품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트리플 렌즈 플래그십 카메라 드론 ‘Mavic3 프로’를 포함해 동급 최고 이미지 화질의 액션 카메라인 ‘DJI Osmo Actin 4’ 등의 제품을 최대 1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드론, 액션캠, 짐벌 등 입문자를 위한 체험도 제공한다. 부산본점 ‘DJI’는 온라인 예약 방문 시 드론 전문 큐레이터가 무료 교육을 제공하며, 드론의 직접 시연과 다양한 제품 체험 등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관계자는 “일상 속 깊이 파고든 드론은 최근 들어 고해상도 카메라가 장착된 신제품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조종의 재미를 더해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제품을 현장에서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면보기링크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 사회
  • 스포츠
  • 연예
  • 정치
  • 경제
  • 문화·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