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 2019-07-01 18:05:00
'생방송 오늘 저녁' 평창 발왕산 트래킹-용평리조트-올림픽시장-한우마을…나혼자간다(오늘방송맛집)
(오늘방송맛집) 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나 혼자 간다' 코너를 통해 '매일 새롭다! 평창여행 新 백서' 편이 소개됐다.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자 벌써부터 많은 이들이 여름 휴가 계획 중인데. 전국 팔도 많고 많은 여행지 중, 특히 여름에 많이 찾는다는 강원도 평창으로 떠났다!
다른 지역보다 현저히 기온이 낮은 데다 즐길 거리가 풍성하기 때문! 가장 먼저 나피디가 들른 곳은 발왕산! 전국에서 12번째로 높다는 이곳을 찾은 이유는 다름 아닌 발왕수 때문! 발왕산 정상 암반 300m 아래서 발견된 발왕수는 천연 미네랄이 가득하단다. 발왕수의 온도는 8도! 지하수 평균 온도인 14~16보다 낮아 시원하니 발왕산 트래킹 후 마시면 그야말로 물맛이 꿀맛이라고. 어디 그뿐일까. 이곳 주변에는 산악 자전거부터 케이블카, 시속 40km로 산속을 달리는 마운틴코스까지!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고. (용평리조트)
평창에 가면 잊지 않고 들러야 할 곳은 또 있다. 바로 평창올림픽시장인데~ 규모는 크지 않지만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유서 깊은 장이라, 없는 게 없는데 그중 최고는 시장 한 귀퉁이에 쭈그려 앉아 먹는 메밀전병과 수수부꾸미 등 구수한 강원도의 맛! 그것만으로 배부르지 않다면, 평창 한우도 맛보자. 평창에서 나고 자라 육질 좋은 한우의 맛은 기본이고, 밥 먹는 내내 라이브 공연까지 이어지니 많은 이들 찾는 명소 중의 명소란다. (평창군 봉평면 진조길, 평창한우마을)
이번 여름엔 꼭 한 번 가봐야 할 여행지, 평창! 그리고 그곳에서 뜻밖의 발견도 함께 확인해보자.
디지털편성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