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팝업 성지’ 만든다

지하 1층에 100여 평 공간 조성
내달 3일 ‘무브먼트랩’ 등 첫선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2025-03-30 18:11:55

롯데백화점 동래점 3층 여성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여성 잡화 브랜드 ‘앤 클라인’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드뮤어 클래식을 콘셉트로 다양한 원피스, 블라우스 등을 선보이며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동래점 3층 여성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여성 잡화 브랜드 ‘앤 클라인’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드뮤어 클래식을 콘셉트로 다양한 원피스, 블라우스 등을 선보이며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팝업스토어’가 유통업계에 대세로 자리 잡았다. 각 분야의 기업들은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도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부산 최대 팝업스토어 성지’로의 변화를 꾀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고객이 가장 많이 지나다니는 지하 1층 메인 공간에 330㎡(약 100평)가 넘는 대형 팝업스토어 공간을 새롭게 조성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내외 유명 인기 브랜드를 주간 또는 월간 단위로 입점시켜 새로운 체험을 선사하는 ‘부산 팝업 성지’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부산 대표 MZ 감성 브랜드 등 향토 브랜드를 키우는 인큐베이팅 공간 역할도 할 계획이다.

팝업존은 오는 4월 3일부터 고객을 맞는다. 첫 초대장을 받은 브랜드는 ‘무브먼트랩’ ‘요거트월드’ ‘장인약과’다.

‘무브먼트랩’은 국내 최대 인기 리빙 편집 브랜드로, 이번 팝업에서는 공원을 연상케하는 파크 콘셉트로 꾸몄다. 가구와 리빙용품 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를 선보이고 SNS업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통주 편집숍 브랜드인 ‘TTL SEOUL’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은 잭슨카멜레온 특가 제품도 선보이고,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요거트월드’ 팝업도 동시에 열린다. 요거트아이스크림과 그릭요거트 전문 브랜드인 요거트월드는 이번 팝업에서 대표 상품인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과 서울의 핫한 브랜드 ‘이웃집통통이’의 황치즈 토핑을 조합한 한정판 메뉴를 선보인다. 또 고객이 직접 토핑을 만들어 주문하는 토핑바 체험존도 마련해 색다른 맛과 재미를 준다.

이번 첫 팝업스토어 행사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과 여행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만날 수 있다.

한편 4월 11~17일에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이끈 ‘장인약과’ 브랜드를 초청해 못난이 손약과 등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김상우 점장은 “캐릭터, 라이징 K-패션, 신제품 행사 등 다양한 이슈 콘텐츠를 유치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지면보기링크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 사회
  • 스포츠
  • 연예
  • 정치
  • 경제
  • 문화·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