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 2019-04-22 18:20:31
(오늘방송맛집) 22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이용 TV' 코너를 통해 '나의 고향, 인천으로 떠나는 여행!' 편이 소개됐다.
‘바람이려오’ ‘잊혀진 계절’ 등 발표하는 음반마다 대히트를 치며 1982년부터 3년 연속 10대 가수상을 차지했던 가수 이용! 데뷔 39년차 가수 이용이 1인 방송에 나섰다?! 1인 방송 첫 주제로 의미 있는 장소를 찾아 나선 이용! 카메라 조작도 서툴지만 열정만큼은 누구 못지않다! 그가 찾아간 곳은 그의 영혼과 추억이 담긴 도시, 고향 인천! 2년 전까지 매일 라디오를 진행하기 위해 출근했다는 인천의 한 라디오방송! 최근에도 종종 게스트로 참여한다는데...
라디오방송 출연으로 이용TV 홍보 제대로 한 뒤, 그가 찾아간 곳은 인천 중구 송학동! 유년시절의 향수를 떠올리기 위해 자신이 살던 집터를 찾아가보는데... 일제 강점기 일본인들이 거주하던 '적산가옥'에서 살았던 이용! 반가운 마음에 초인종을 눌러보지만 묵묵부답 아무도 대답 없는 옛 집터!
향수에 젖어 아쉬운 발걸음 달래보려 찾아간 곳은 카페?! 최근에는 오래된 집터를 구조와 틀을 그대로 살리고 내부 실내 공간만 인테리어 하여 사용하고 있는 카페들이 있다는데~ 60년 된 여관을 개조한 카페에 들어가 보니 추억의 LP판은 물론, 그대로 남아 있는 여관구조! 손님들 역시 추억이 생각날 때면 이곳을 찾아 차 한 잔씩 하고 간다는데... (인천여관X루비살롱, 인천 중구 신포로31번길)
다음으로 이용이 발걸음을 옮긴 곳! 속초 화재를 보며 2년 전 큰 화마에 휩싸였던 소래포구가 생각났다고 하는데... 여전히 임시 어시장에서 하루하루 생계를 일궈나가고 있다고... 제철 맞은 주꾸미, 소라, 꽃게 보고난 뒤 생선이 먹고 싶어 찾아간 인천 단골 생선구이집! 특급손님 이용에게만 특별히 주는 개우럭구이! 생선구이먹방까지 펼친 이용TV 첫방송을 만나본다. (마산집,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
디지털편성부 multi@